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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고객관리마케팅] 기존 고객을 사로잡는 리텐션 마케팅을 알아보자
글번호 :73   |   등록일 : 2021-07-23 15:10:55

안녕하세요. 통합 판매관리 솔루션 에이전시

엔트리즈 최사원입니다!!! 

 

 

 


 

 

 

화장품이 떨어졌을때, 신발이 낡았을때

이웃님들은 항상 애용하는

단골 브랜드가 있으신가요?

작은 마트에만 가도 엄청나게 많은

상품과 브랜드가 있고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눈에 띄기 위해서

많은 비용을 들여 온갖 마케팅과 광고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어요.

매출유지를 위해서는

신규 고객유치만큼 기업과 브랜드를

꾸준히 애용하는 기존고객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방법인

리텐션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께요~

리텐션 마케팅이란?

 

 

"리텐션(Retention)은 보유하다 라는 뜻이 있습니다.

리텐션 마케팅이란 기존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 




[엔트리즈] #리텐션마케팅

 

 

 

리텐션 마케팅은 기존의 고객들을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다른 경쟁사로 이탈하지 않는

충성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면

재방문이나 재구매 확률이 높아지며

기존 고객들에게 하는 마케팅인만큼

홍보가 쉽고 광고비가 적게 들어

이점이 많은 방법입니다.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마케팅 방식으로는

문자, 이메일, 카카오톡, 배너광고 등이 있습니다.

이런 채널들을 통해 고객이 관심있어 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하여 매출을 이끌어내는 방식입니다.

 

 

 

리텐션 마케팅 방법 - ① 이메일

 

 

 

 

 


[엔트리즈] #리텐션마케팅

 

 

 

 

이메일은 리텐션 마케팅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벤트, 구매정보 등의 내용을

상세히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반면 도달률이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잘못 기입하거나

스팸차단 등의 이유로

실제 도착되는 비율은 낮은 편이며

메일을 열어보는 비율또한 10%안팎입니다.

이처럼 오픈율, 클릭율, 도달율 등이

낮다는 점이 이메일의 한계이지만

관심을 갖고 메일을 오픈하는 고객들의

실제 구매율은 높은 편으로 이메일 마케팅은

꾸준히 쓰이는 방법입니다.

리텐션 마케팅 방법 - ② 문자

 

 


[엔트리즈] #리텐션마케팅

 

 

 

 

문자는 이메일과 다르게

바로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오픈율과 도달율이 높은 편입니다.

수신을 허용한 모든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할 수 있으며

문자를 확인할 확률 또한 매우 높습니다.

문자마케팅은 한정된 글자수로

내용을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이벤트 및 서비스에 대해 임팩트있고

간결하게 작성하는것이 필수입니다.

리텐션 마케팅 방법 - ③ 카카오톡

 

 

 

 


[엔트리즈] #리텐션마케팅

 

 

 

카카오톡 채널은 친근하고

거부감이 적은 채널로

리텐션 마케팅에서 중요한

고객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에

유리한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는

정보만 전달해주는 알림톡의 기능과

광고성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

친구톡 기능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알림톡은 상품을 구매하였을 때

이와 관련된 주문, 결제, 배송 등의

정보를 담은 메시지이며,

친구톡은 플러스친구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 신상품 입고 등의

광고성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기존 고객을 잡기 위한

리텐션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어요.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온라인문의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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