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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  [키워드 마케팅] 판매율을 높이는 효율적인 키워드 마케팅
글번호 :65   |   등록일 : 2021-05-20 17:12:36

안녕하세요. 통합 판매관리 솔루션 에이전시

엔트리즈 최사원입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내 상품을

소비자에게 노출하는것이겠죠?

이때 필요한것이 키워드 마케팅인데요,

오늘은 최사원과 함께

키워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께요!

고고고~ 

 

 

 

 

 

 

키워드와 키워드 리서치란?

 

 

 

"키워드란 인터넷 검색 마케팅에서 고객의 유입을 이끌어내는 핵심단어를 뜻하며,

키워드 리서치란 마케팅에서 쓰이는 키워드들을 발굴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

 

 

 

 

쉽게말해, 키워드는 고객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주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키워드가

고객의 유입을 이끌어내는 핵심 단어가 되는건데요,

키워드로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타겟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단어와

문구를 잘 찾아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사용자가 영양제를 검색했을때

결과값의 주요 키워드가 '영양제' 일수도 있지만

'건강관리' 혹은 '노화방지'

라는 키워드를 포함할 수도 있습니다.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

 

 

 

 

이렇듯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마케팅은

어떤 키워드를 쓰느냐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양한 연관 키워드

쓰는것이 중요한데요,

이럴때 키워드 리서치가 필요합니다.

키워드 리서치란 마케팅 전략에 쓰일

http://키워드를 발굴하는 작업으로,

상품 혹은 웹페이지에서 관련있다고

생각되는 모든 키워드를 브레인스토밍하여

브랜드나 상품을 잘 표현해주는 메인 키워드를 중심으로

타겟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타겟 키워드까지

꼼꼼하게 리서치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상품등록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triz&logNo=221802960293&categoryNo=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키워드 마케팅의 여러유형

 

 

키워드 마케팅은 인터넷 광고의 한 형태로,

키워드 광고 (keyword advertising) 또는

타기팅 광고 (targeting advertising)라고도 합니다.

보통 키워드 마케팅의 방법은

크게 세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어요!

 

 

 

 

첫번째 유형으로는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검색어(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결과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환절기 피부관리" 라는 단어로 검색했을때

마스크팩이나 가정용 마사지기, 피부관리샵등의

광고가 노출되는것입니다.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

 

 

 

 

인터넷 사용자들이 직접 입력한 특정 검색어와

관련된 결과만 노출됨으로써

명확하게 타겟이 설정되어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에게 무작위로 제공되는 배너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고 광고효과가 높은편입니다.

광고비 지불방식은 보통

CPC(Cost per Click 종량제 - 클릭수에 따른 광고비 지불)와

CPT(Cost per Time 정액제 - 일정기간동안 고정된 금액)의

두가지 광고비 지불형식으로 나뉘며, 상황에 맞는

지불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유형은 인터넷 사용자가 이메일이나 메신저 내용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키워드)를 수집· 분석하고

평소 검색기록을 참고하여

이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광고를 팝업창등의

형식으로 노출시키는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평소 온라인으로 패션 트렌드에

관심을 보였다면 웹페이지에 해당광고가 보여질 확률이 높죠.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

 

 

 

이런 키워드 마케팅은 구글등의

특정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하며,

개인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

논란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세번째 유형은 블로그 키워드 마케팅입니다.

검색엔진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블로그 작성글이 상위에 링크되기 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방법입니다.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

 

 

 

 

큰 비용없이 자연스러운 광고가 가능하고

이웃간 정보공유 효과도 있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키워드 마케팅하기

 

키워드는 크게 대표 키워드, 세부 키워드,

간접 키워드, 시즌 키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컴퓨터 구입을 하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는

소비자를 예시로 한번 볼까요?

 

 


[엔트리즈] #세부키워드마케팅

 

 

 

 

대표키워드는 포괄적 의미를 가지고 있어

경쟁도 심하고 노출이 되기도 어렵습니다.

(예시 : 컴퓨터, 맛집)

이때 공략해야 할것은 세부키워드로,

검색자의 의도에 가장 최적화된 타게팅 키워드이면서

더 구체적 • 덜 일반적이기 때문에

마케팅전략을 세우기에 적합합니다.

(예시: 오버워치 최적화 컴퓨터, 강남 파스타 맛집)

이 세부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은

1. 경쟁업체의 노출 키워드 벤치마킹

2. 포털사이트, TV, 실시간 검색어 순위분석

3. 포털사이트 연관 검색어와 자동기능 검색어 분석

4. 정보성 키워드와 상업성 키워드 구분하여 추출

등이 있습니다.

또한 대표어를 확장해서

세부 키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데요, 

 

 

 

 

수식어

대표어

연관어

세부 키워드

맛있는

근처맛집

추천

맛있는 근처맛집 추천

부산

주변맛집

탐방

부산 주변맛집 탐방

전국

맛집

밀키트

전국맛집 밀키트

맛집이라는 대표어의 확장으로

수식어와 연관어를 붙여

세부키워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키워드 마케팅을 하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가 적합한지

체크를 해보는 것도 중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키워드 광고에

부적합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비효율적인 키워드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계없는 업종 혹은 신규 카테고리 서비스로 검색률이 저조할 경우

•검색광고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나 자사제품 객단가가 낮은 키워드, 가격이 비싼 카테고리

이렇게 광고에 부적합한 키워드가 있는지

확인 후 제외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며,

상품과 관련성이 높은지 트래픽이 나오는지

꾸준히 평가해야합니다.



 

로그분석하기

 

 


[엔트리즈] #키워드마케팅로그분석

 

 

 

로그분석이란 웹사이트의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수,

쿠키값 등을 통하여 사이트의 현상황을

면밀하게 분석하는것을 말합니다.

로그분석 전략으로는

- 어떤 사용자가 방문했는가?

- 어느 페이지에 언제 접속했는가?

- 얼마나 많은 사람이 방문했는가?

- 어떤 접속 경로를 통해 방문했는가?

- 웹사이트에서 무엇을 하는가?

-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가?

를 분석하고 이러한 로그분석을 통해

타겟 대상자 정보를 획득, 분석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상품등록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triz&logNo=221802960293&categoryNo=9&parentCategoryNo=&from=thumbnailList 

 

 

 

 

 

 

자, 오늘은 키워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웃 셀러분들도 세부키워드 및 로그분석으로

효율적인 키워드 마케팅을 시작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 글로 찾아올게요~!

블로그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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